프로젝트/G.O.A.T(여행 스케줄러)

깃 연동,, 이번에도 어김없이 충돌

찌서니 2022. 1. 3. 10:16

초기에 충돌나는거만 잘 해결해놓으면 깃이 너무 편한걸 알아서

이번에두 깃을 연동하기로 했다.

깃 담당자분이 바꼈다~ 그래서 또 새롭게 했는데 역시나 난리남

 

저번에는 같은 파일 수정하면 난리나는거 알아서

index도 한명씩 테스트해야돼서 따로 만들고 각자 관리했는데

갑자기 우리는 건들이지도 않은 pom.properties가 생김.. 두둥?

pull requests 하는데 똑같은 파일이 오류나서 다음으로 넘겼는데

이게 각자 run 할때마다 자신의 컴퓨터 설정으로 셋팅돼서 오류나는거였음

 

구글링 해보니까 .gitignore로 예외처리해도 된다는데, 그거보다 

충돌나는 파일 오른쪽클릭 -> team -> advanced -> assume unchanged

이 방법으로 해서 개인 branch에 올리고 pull requests 하니까 올라감!!!!

 

우리는 goat/pom.propeties, tiles/pom.properties, MANIFEST.MF 이거 처리했더니 해결됐음

commit으로 내려받았는데 내가 만든 파일 오류나서 봤더니

처음에는 header.jsp였는데 tool.jsp로 바껴있어서 파일이름 안 맞아서 오류났는데

다른 사람도 수정하고 나도 수정하면 또 충돌나서

내가 수정하겠다고 해서 수정하고 올려서 다들 풀함!